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드디어 마지막 미션이다!! 포인터!! 6주라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갔다. 

 

[기본미션] 포인터내용 블로깅하기 

 

- 포인터와 간접참조 연산자 

 

포인터와 간접참조 연산자는 

간단하게 말하면

주소를 가르키는놈 // 불러서 꺼내쓰는놈 두가지가 있는데 

 

포인터: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로 일반 변수와 마찬가지로 선언후에 사용한다 

간접 참조 연산자: 포인터가 가리키는 변수를 사용할때 사용하는 연산자 

(자세한건 책잠고 p241~)

 

 

- 주소와 포인터의 차이 

. 주소는 변수에 할당된 메모리 저장 공간의 시작 주소 값 자체이고,

포인터는 그 값을 저장하는 또 다른 메모리 공간임 .. 

그래서 특정 변수의 주소값은 바뀌지 않지만 

포인터는 다른 주소를 대입해서 그 값을 바꿀수 있다. 

 

 

- **포인터의 대입 규칙 

. 가리키는 변수의 형태가 같을때만 대입 해야함 

. 형 변환을 사용한 포인터 대입은 언제나 가능함 

 

 

 

- 포인터의 크기는 주소의 크기와 같고, 포인터에 주소를 저장할때는 

가리키는 자료형이 같아야 한다. 

 

 

[선택미션] 나만의 언어로 포인터 정의하기 

 

- 임베디드 프로그래밍든 메모리에 직접 접근 시 꼭 필요한 C언어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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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Gongdile